기존 Windows 에는 없던 가상 데스크톱(Virtual Desktop) 기능이 Windows 10에 추가되었다. 사실 이런 종류의 기능은 Ubuntu 에서도 존재하는데, 이번에 Windows 10에서도  동일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Ubuntu 의 Virtual Workspace]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은 알고 있겠지만 해당 기능은 말 그대로 가상으로 화면을 더 넓게 해주는 것이다. 가상 데스크톱새로 만들기를 계속 눌러봤는데 30개 이상까지도 만들어지는 것을 보면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마음껏 만들수 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Windows 10의 신기능인 가상 데스크톱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우선 가상 데스크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작업 표시줄에 보이는 네모 모양의 창을 눌러주면된다. (단축키 : Windows 키 + Tab)



2. 가상 데스크톱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가상 데스크톱을 관리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아래의 경우 가상 데스크톱이 하나밖에 없어서 별다르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없다. 오른쪽 밑에 "새 데스크톱" (단축키 : Windows 키 + Ctrl 키 + D) 을 눌러보자



3. 아래와 같이 "데스크톱2"가 새로 생겼다. 이와 같이 화면을 2개로 만들어서 옮겨가며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동은 화면에서 이동을 원하는 데스크톱을 선택하던지, 아니면 (단축키 : Windows 키 + Ctrl 키 + ←, →) 을 눌러주면 된다.



4. 아래와 같이 데스크톱1에는 Chrome이 데스크톱2에는 엑셀이 별도로 띄워져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다. 



가상 데스크톱 단축키 모음


Windows 키 + Tab 키 : 가상 데스크톱 작업 보기

Windows 키 + Ctrl 키 + D : 가상 테스크톱 생성

Windows 키 + Ctrl 키 + F4 : 가상 테스크톱 삭제

Windows 키 + Ctrl 키 + ←, → : 가상 데스크톱 간의 이동



    
  1. Commented by at 2016.07.22 10:25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