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 7

더욱 선명하게 개선된 Google Maps.

구글에서 2016년 6월 27일자로 구글 지도(Google Maps)가 더욱 개선되었음을 Official blog를 통해 공지하였다. 이번에 개선된 내용은 2가지로 좀 더 부드러운 지도 이미지간의 연결, 그리고 좀 더 선명한 지도 이미지가 핵심 내용이다. 이미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지도는 하나의 큰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아니고, 인공위성에서 촬영한 작은 이미지들을 조각 조각을 모아 하나의 큰 지도로 보여주는 것인데 이 작은 지도 이미지들간의 연결을 부드럽게 처리했다는 것이다. Columbia Glacier, Alaska Detroit, Michigan Swiss Alps, Switzerland 개선 내용으로 부드러운 이미지간의 연결 뿐만 아니라 좀 더 선명한 이미지 부분도 있는데 이는 Landsat 8..

Products & Services 2016.06.28

언어를 배워보자 - tryhelloworld

우선 언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어떤 언어를 배울 것인가에 대한 목표가 필요하다. 배우고자 하는 언어가 C면 C, python이면 python, Java면 Java 등 언어에 대한 선택이 필요하다. 이제 어떤 언어를 배울지 그 목표가 세워졌다면 해당 언어를 컴퓨터에 설치를 하고, IDE 혹은 좀 더 코딩을 편하게 할 수 있는 editor의 설치가 필요하다. 모든게 준비되었다면 언어를 가르쳐 줄 수 있는 책이나 문서들을 준비하면 모든 것이 준비된 것이다. 이제 부터는 배우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된다. (배우고자 하는 동기가 명확하다면 해당 언어를 좀 더 완벽하게 배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언어를 배우고자하는 의지와 동기는 배우고자 하는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것이라 외부로 부터 도움을 받기 다..

Products & Services 2016.06.11

Cloud Storage Service 의 가격 비교

요즘은 Network 연결이 기본이 됨에 따라 Cloud 라는 용어를 주위에서 흔히 들을 수 있다. 그런데 Cloud라는 용어에 대해 듣다 보면 가끔씩 헷갈릴 때가 있다. Amazon의 Cloud Service, Naver의 Naver Cloud, IBM의 IBM Cloud, Apple의 iCloud 등, 사실 알고 있는 사람들은 잘 알고 있겠지만 위의 Cloud들은 용도에 따라 크게 2가지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는데 Cloud Computing과 Cloud Storage가 그것이다. 즉, Cloud라는 용어를 들었을 때 그 의미하는 바가 Cloud Computing인지 Cloud Storage인지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Cloud Computing : Amazon의 Cloud Service, IBM의..

Products & Services 2016.06.10

Windows 10 다운로드 - 자동 업그레이드 방지하기

요즘들어 Windows 7이 Windows 10 으로 업그레이드 하겠냐고 자꾸 물어본다. Microsoft 에서 친절하게 최신 Windows 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해주겠다고 하지만 아직은 사양하고 싶다. Windows XP에서 Vista, 7으로 넘어왔을 때 (7은 그나마 Vista가 앞에서 많이 욕을 먹어줘서인지 Vista 만큼은 아니었다.) 그 곤란함을 다시 겪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크게는 은행 사용이 있겠지만 사실 은행은 이제 휴대폰으로 해도 무난할 만큼 스마트폰 거래가 대중화되어서 그나마 낫겠지만 학습이나 일을 하면서 사용하는 기존 시스템이 Windows 10에서 정상적으로 돌아갈지가 보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크게 모험을 하고 싶지 않기 때문인게 가장 큰 이유이다. 사실 그 동안 Tray ico..

OS/Windows 2016.06.08

U+ tv Link 후기

집에 2010년도에 구매한 삼성 TV가 있다. 구매할 당시에도 좋은 사양은 아니었지만 그럭저럭 TV 본래의 기능에 충실하게 사용하고 있었다. 요즘들어 부쩍 느끼는 것이지만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는 빈도도 늘어나고 게임을 하는 빈도도 점차 늘어가고 있다. 과금 문제로 휴대폰 컨텐츠를 TV에서 바로 재생이 불가능하고, 게임 또한 TV에서 실행이 바로 불가능하기에 휴대폰 화면을 TV로 확장하는 것이 필요하게 되었다. 하지만 TV 본래의 기능에만 충실한 TV를 가지고 있다보니 추가 장치의 구매가 필요하였다. 휴대폰의 화면을 TV로 보여주는 장치는 상당히 많다. 네이버 쇼핑에서 miracast로 검색해보면 중복이 어느 정도 있겠지만 16,000건이 나온다. 싼건 2만원짜리 부터 수십만원짜리까지 다양하게 검색된다...

Products & Services 2016.06.05

Wi-Fi에게 AC OOOO 이란 무엇인가.

그동안 Wi-Fi 포장지를 많이 보아왔지만, 그리고 가끔 설명서를 보아왔지만 AC OOOO 항목에 대해서 저게 무엇인지 생각해 본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이 AP가 지원하는 mode가 11n까지인지 아니면 11ac 까지도 지원하는지 이 정도까지만 내 관심 안에 있었던 것 같다. 그렇다면 아래와 같이 모든 AP들이 가장 눈에 잘띄는 곳에 표기하고 있는 AC OOOO의 의미는 무엇일까? 해당 정보를 인터넷을 뒤졌을 때도 찾기가 쉽지가 않았는데 wikipedia.org 에서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있었다. IEEE802.11AC Type 2.4 GHz band (Mbit/s) 5 GHz band (Mbit/s) AC600 150 433 AC750 300 433 AC1200 300 867 AC1300 400 86..

Network/Wi-Fi 2016.06.05

SSD 장착 후 성능 향상 이야기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가 너무 느리다. 부팅은 1분 이상이 걸리고, 부팅이 다 되고 나서도 프로그램 하나 실행 시키면 뜨는데 한참 동안의 시간이 걸린다. Intel i7, RAM 8G를 가지고 있는 사양임에도 불구하고, 부팅에 수 분이 걸린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다. 대체 어느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았다.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성능 정보 및 도구] 제어판에 가보면 현재 윈도우를 사용함에 있어서 어느 부분 성능이 얼마정도다 라는 것을 평가해 주는 항목이 있다. 크게 프로세서, 메모리, 그래픽, 게임 그래픽, 주 하드 디스크 영역으로 나뉘는데, 나같은 경우는 그래픽, 주 하드 디스크에서 낮은 점수를 받고 있었다. 이 중 주 하드 디스크가 의심스럽다. 사실 이전 해당 시스템보다 더 좋..

Products & Services 2016.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