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게임 패드를 구입했던 건 휴대폰(안드로이드)에서 돌아가는 게임들을 게임패드로 해보려고 하였기 때문이었다.


[샤오미 게임패드 후기]


그런데 이게 웬걸인가.... 웬만한 게임은 대체로 안된다.;;

오히려 되는 게임을 찾는게 더 어려운듯하다.


구입한 이후 게임패드로 가능한 게임을 정리해 보았다.


1. Asphalt 8 - 에어본 (아스팔트)


게임패드로 가능한 게임 중 대표적인 게임이다.

찾아보기에 Gameloft사의 게임은 대체로 게임패드로 잘된다고 하는데, 그 대표작인 아스팔트의 최신작으로 게임패드 정상여부 확인해 보니 잘된다.


오히려 게임패드 키패드 조작 방법까지 화면에 띄워주고 있었다.





2. 에율레이터


다음으로 게임패드로 가능한 대표적인 게임은 에뮬레이터 게임들이다. 다양한 에뮬들이 존재하지만 나같은 경우는 "NES Emulator"로 시도해 보았다.


역시 알려진 바와 같이 잘된다.

오히려 게임패드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 게임 선택하는 방법을 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 게임패드로만 동작하는 게임이 아닌가 싶을 정도의 생각이 들었다.





3. Sonic 4 Episode II LTE


인터넷을 뒤져도 위 게임들이 대표적인 것은 알겠는데, 위 게임들만 하기엔 게임패드를 산 것은 너무 아까운 것 같아 이 게임 저 게임 다운로드 받으면서 게임패드가 되는 게임을 찾아 보았다.


비록 lite version이긴 하지만 Sonic 4 Episode II LTE를 해보니 게임패드가 잘된다. 예전 문방구 앞에 있던 게임기의 소닉을 하는 기분이랄까.. 생각 보다 그래픽도 괜찮고, Sega 정식 게임이다.


여유가 된다면 정식을 구입해도 될 것 같다. (옛 생각이 나서인지 생각보다 재밌다.)





Screen Mirroring 이 가능한 TV가 있다면 스마트폰 화면을 TV로 보여지게 할수도 있다.


[스마트폰 게임을 TV로 하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