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기술을 사용하여 TV나 기타 Display로 화면을 확장하려는 시도는 계속되고 있다.


DLNA, AllShare, Wi-Fi Display, Screen Mirroring, Miracast, AirPlay, WiDi, Chromecast 기술도 많은 만큼, 이해도 안되고, 기술들 상호간에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도 모르겠다.


이번 Article에서는 기술들간의 이해보다는 사용자의 관점에서 스마트폰 게임을 TV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휴대폰을 신규로 바꾸면서 집에는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Galaxy S3)이 하나가 늘게 되었다. 쓰면서 점점 느려져서 안되겠다 싶어서 새것으로 바꾸었는데, 막상 새 스마트폰을 사고난 후 공장 초기화를 하고나니 아직 쓸만한게 아닌가....!


아무래도 이 휴대폰을 그냥 집에서 썩히기엔 너무 아깝다.


집에서 굴러다니는 구형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TV로 화면이 나오는 게임기 처럼 구성해보자.


준비물


1. 어느 정도 구형 스마트폰 - 나같은 경우 공장 초기화한 직후의 Galaxy S3

2. Screen Mirroring 이라는 기능을 지원하는 TV

3. 게임 패드 - 나같은 경우 샤오미 블루투스 게임패트 (옵션)



TV와 스마트폰의 연결


1. TV에서 Screen Mirroring(스크린 미러링) 대기 모드로 설정하기


   1-1. 리모컨의 "TV/외부입력" 을 눌러 "Screen Mirroring"을 선택한다.  




   1-2. 위와 같이 Screen Mirroring을 선택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에서 Screen Mirroring 으로 접속하기를 기다리는 화면이 나타난다. (이 부분은 제조사 마다 다를 수 있음.)




2. 스마트폰에서 TV로 Screen Mirroring(스크린 미러링) 연결하기


   2-1. Quick Panel 에서 연결하기 혹은 Setting에서 연결하기





   2-2. 검색된 TV 목록 선택하여 연결하기





3. 스마트폰 화면이 TV로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하기

   3-1.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다음과 같이 잘 나온다.


[세로모드]


[가로모드]



게임 하기


1. 게임은 다양하게 많지만 그 중 Gameloft상의 [아스팔트8 - 에어본]을 플레이해 보았다.







PS4같이 전용 콘솔만한 화질을 보여주진 않지만 할만하다.


컨트롤은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하는 방법도 있지만 게임패트를 가지고 하는 방법도 있다.

[게임패드로 스마트폰 게임하기]

[게임패드로 가능한 안드로이드 게임 종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