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를 배워보자 - tryhelloworld

Products & Services 2016.06.11 00:06 posted by TechNote.kr



 우선 언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어떤 언어를 배울 것인가에 대한 목표가 필요하다. 배우고자 하는 언어가 C면 C, python이면 python, Java면 Java 등 언어에 대한 선택이 필요하다. 이제 어떤 언어를 배울지 그 목표가 세워졌다면 해당 언어를 컴퓨터에 설치를 하고, IDE 혹은 좀 더 코딩을 편하게 할 수 있는 editor의 설치가 필요하다. 모든게 준비되었다면 언어를 가르쳐 줄 수 있는 책이나 문서들을 준비하면 모든 것이 준비된 것이다. 이제 부터는 배우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된다. (배우고자 하는 동기가 명확하다면 해당 언어를 좀 더 완벽하게 배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언어를 배우고자하는 의지와 동기는 배우고자 하는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것이라 외부로 부터 도움을 받기 다소 어려움이 있겠지만, 나머지 부분은 좀 더 쉽게 도와 줄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http://tryhelloworld.co.kr/



 보통 언어와 관련된 강의 같은 경우 유명한 사이트들이 꽤 있다. python을 배울 수 있었던 Jump to Python, 여러 강의가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javascript를 공부했던 opentutorial 등등.


그럼에도 불구하고 tryhelloworld 를 소개하는 이유는 다른 사이트들과 비교해서 다소 다른 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강의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별도의 언어 설치 없이, 별도의 editor 설치 없이 코딩과 실행 결과를 모두 browser를 통해 가능하다는 것이다.


  

(1) 에서는 강의 및 문제를 확인할 수 있고, (2) 에서는 직접 coding을 할 수 있다. 그리고 (3) 에서는 그 code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언어를 배우기 위해 번거로운 설치가 필요없고, 인터넷 접속만 되면 된다.


tryhelloworld에서 배울 수 있는 언어를 알아보자


-. Swift, Java, Python, Scala, Javascript, C#, Django, Regular Expression



언어 뿐만 아니라 언어 학습을 마친 사람들을 위해 알고리즘 문제들도 제공한다.



Lv 1 ~ 8 까지 다양한 난이도를 제공해서 사용자 능력별로 문제를 풀수 있도록 하였다.



추가로 언어별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분해 놓았다.



 이제는 코딩 교육 자체도 초등학교 때 한다고 하니 언어를 배운 다는 것 자체도 더 이상 컴퓨터 전문가들의 영역은 아닌 것 같다. 위 사이트와 같이 언어를 배울 수 있는 환경도 점점 더 편하게 변해가고 있다. 배울 수 있는 환경도 좋아지고, coding이라는 영역의 진입 장벽 자체가 낮아지다 보니 이제는 언어 학습에 있어 남들과 차별화 될 수 있는 부분은 언어를 배워야 하는 동기에 대한 이해와 학습을 끝까지 마무리할 수 있는 의지가 아닐까 한다. tryhelloworld.co.kr를 통해 좀 더 실력을 키워 보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