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ndo UI는 이미 구현되어 있는 원하는 UI를 골라다 쓸 수 있는 하나의 HTML5/Javascript Framework이다.


Kendo UI를 처음 접하게된 계기는 Google Sheet와 같은 수정 가능한 table 을 찾으려다였다. 실시간으로 수정 가능한 table을 Smart Grid라고 하는데, 제일 처음 접했던 Smart Grid는 Kendo UI Grid는 아니었고, 나름 유명한 OpenSource인 SlickGrid였다.


 [SlickGrid Demo Screenshot]


SlickGrid도 나름 깔끔하고 좋았는데, OpenSource 여서 그런지 개발자가 개발을 멈춘 상태이고, Document가 다소 부족한 점이 있었다. 이래저래 짜깁기를 하면서 만들어보고 있었는데, 어려움에 부딪칠때 마다 가끔 좀 더 심플하고 사용하기 쉬운 Grid는 없을까해서 찾은게 바로 kendo UI였다. 


[Kendo UI HTML Framework]



[Kendo UI의 Grid]


Kendo UI는 HTML5와 Javascript를 기반으로 구현되어 있다.

기존에 개발하던 SlickGrid 대비 더 깔끔한 것 같고, 특정 회사에서 상업용으로 개발되는 코드이다 보니 고객 지원을 위한 Document 와 support가 체계적인듯 보였다.



[Kendo UI에서 지원하는 UI Components]


지원하는 UI Component가 크게 Data Management, Editors, Charts, Gauges, Barcodes, Diagrams & Maps, Framework, Layout, Navigation, Interactivity & UX, Hybrid UI로 구분되는데 그 중 Grid, Editor, Scheduler, Bar Charts, Line Charts, Stock Charts, DropDownList, Window, Upload, TreeView 가 대중적으로 사용된다고 한다. 


일부 Demo UI를 보면 다음과 같다.








아주 깔끔한 UI들이 굉장히 많았다. 사실 Grid 하나만 찾아보려고 했던 것이었는데, Grid 외에도 쓸만한 UI들이 많이 있었다. 


Document 도 잘되어 있고, 다양한 UI도 제공하는 이 Kendo UI에도 하나 문제점이 있었는데, 그건 바로 유료라는 점이다. 개인이 구매하기엔 다소 비싼 가격이라 개인적으로 적용하기는 어려울 것 같고, 업체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라면 이 Kendo UI는 괜찮은 UI 구현을 위한 하나의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Language > HTML'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ML/CSS] <link href> 그리고 <script src>  (0) 2016.08.09
Kendo UI, 더 심플한 웹페이지 위한 Framework  (1) 2016.04.06
cURL 을 사용하여 web browser와 동일한 결과 얻기  (0) 2015.12.22
Links (a tag, link tag)  (0) 2015.11.16
div와 span의 차이  (0) 2015.11.08
meta tag  (0) 2015.10.15
DOCTYPE  (0) 2015.10.14

  1. Commented by 카기 at 2016.04.07 22:08 신고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네요